1. 역사
JW중외제약(주)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제약회사로,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77 (서초동) JW타워
JW중외제약의 역사는 1945년에 창립된 JW제약(주)에서 시작됩니다.
JW제약(주)은 처음에는 경기도 파주에서 약초를 재배하고, 복약, 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 시작하였습니다.
1960년대에는 산모방호제, 감기약 등의 제품을 출시하며 성장하였고, 1980년대에는 신약개발, 수출 등의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신약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글로벌 제약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2008년에는 중국 제약회사인 중외제약과 합병하여 JW중외제약(주)가 창립되었습니다.
그 후 JW중외제약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제품의 개발, 생산, 판매, 수출 등을 통해 세계적인 제약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JW중외제약은 현재까지도 다양한 의약품과 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신성질환분야 R&D 전문기업인 에이치디메드와 사업 제휴를 체결하여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CEO
JW중외제약(주)의 현 CEO는 김수현(2022년 3월 1일 취임)입니다.
김수현은 이전에도 JW중외제약의 사업 전략부문 부사장, 국내기술연구소장, 국제사업본부장, R&D총괄부문 부사장 등 다양한 경영진 직책을 맡았으며, 기술 및 R&D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JW중외제약의 경영을 이끌고 있습니다.
3. 경쟁자
JW중외제약(주)의 경쟁자로는 한미약품, 유한양행, 동아에스티, 삼성바이오로직스, 대웅제약, 씨젠 등이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도 제약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의약품, 생명과학 제품, 건강식품 등을 개발, 생산, 판매, 수출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들 경쟁자들과 함께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경쟁하고,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의 경쟁력은 시장 상황, 사업 전략, 기술력, 금융력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