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사
삼성전기는 1969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자 제조 기업입니다.
설립 당시에는 삼성물산의 일부로 출발하여 전력기기 및 중공업용 전자제품을 생산하였으나, 그 후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통신장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오면서 성장해왔습니다.
2000년대 이후 삼성전자의 경쟁 업체인 LG전자,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등과 경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였으며, 2021년 현재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는 미국 인텔과 중국 미디어텍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미래 차세대 기술인 5G와 AI, 자율주행차 등의 분야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CEO
현재 삼성전기의 대표이사(CEO)는 이재영(李在英) 씨입니다.
이재영 씨는 1986년부터 삼성전자 계열사에서 근무를 시작하여, 2018년 3월 삼성전기의 사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이재영 씨는 반도체 제조, 디스플레이 제조, LED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미래 차세대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3. 경쟁자
삼성전기의 경쟁자로는 SK하이닉스, LG전자, 현대모비스, 일본의 후지쯔 등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DRAM, NAND 플래시 등의 메모리 제품 분야에서 삼성전기와 경쟁하고 있으며, LG전자는 OLED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댓글